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아프리카TV에서 즐겨보고 있는 프로게이머 이영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타크래프트를 한 번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인물인데 최종병기, 갓영호, 신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영호가 데뷔한 시기부터 나이, 승률, 수입, 군대는 언제 갈 예정인지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이영호 나이는 92년 생으로 올해 나이 28살입니다. 아직 군대를 다녀오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군입대를 앞두고 있는 상황인데요. 아직 시간이 남아있으니 올해 말 아니면 내년 초에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끔 방송에서 군대 얘기 나오면 언제 갈 건지 콕 집어서 이야기하진 않더라고요.
그가 프로게이머가 되기로 결심한 이유는 바로 친형이 스타크래프트를 하는 모습을 보고 난 이후 프로게이머라는 꿈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너무 게임에 몰입했던 나머지, 부모님은 컴퓨터를 없앨 정도였는데 중학교 2학년에 부모님께 프로게이머가 되고 싶다고 말씀드렸고 크게 반대했지만, 준프로게이머 자격을 취득하면서 한 발자국 다가서게 됩니다.
그렇게 그는 2007년 상반기 드래프트에서 KTF 매직엔스의 추천선수로 입단하였고 그해 8강에서 김택용과 3전 2선승제에서 2:0으로 꺾으면서 4강까지 진출했습니다. 4강에서 김준영을 만나 2:3으로 패배하였고 3,4위 전에서도 송병구에게 3:0 완패 당하면서 첫 시즌은 그렇게 마감하게 됩니다.
이후 2008년 박카스 스타리그에서 송병구를 3:0으로 꺾으면서 첫 번째 우승을 하였습니다. 그러다가 MSL 4강에서 연달아 저그에게 패배하면서 부진을 겪었지만, KTF 매직엔스의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해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조작사건으로 리그가 사라지기 전까지 그는 개인리그(스타리그+MSL)에서 6회 우승을 했으며 역대 전적 706전 504승 202패 승률 71.4%라는 대기록을 세우고 은퇴하게 됩니다.
이후 아프리카TV 비제이로 활동하면서 기존에 있던 선수들과 스타크래프트1 살리기 운동을 시작했는데 그야말로 제 2의 전성기를 누리게 되습니다. 그리고 이영호는 아프리카TV가 개최한 ASL에서도 우승을 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줬고 그로 인해 별풍선 수입도 대박을 쳤는데요.
2016년 2월부터 방송해서 1년 2개월동안 벌어드린 수익이 4억 7천만원입니다. 지금은 팬들이 많아져서 더 많이 벌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거의 한 달에 대기업 수준으로 벌고 있네요.
지금까지 이영호 나이, 승률, 군대는 언제 가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영호가 군대간다면 김택용이 스타판으로 돌아오지 않을까 싶네요. 룡아~